[아이투자 김명선 연구원]넥슨게임즈가 올해 높은 실적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다. 증권가에서 추정한 올해 넥슨게임즈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66.6% 증가한 3,220억원, 영업이익은 767.8% 증가한 1,043억원(영업이익률 32.4%)이다.
큰 폭의 실적 성장 요인은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글로벌 히트다. 지난달 2일 출시한 이 게임은 글로벌 흥행몰이에 성공해 매출의 주요 축으로 자리잡았다.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흥행 장기화를 예상하며 하반기 4,200억원, 2025년 5,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상상인증권 최승호 연구원은 "퍼스트 디센던트는 미국, 일본에서 대부분의 기간동안 스팀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해 롱런 IP로 가는 길로 향하고 있다"라며 "넥슨 창사이래 최초의 글로벌 히트작으로 퍼블리셔인 넥슨도 퍼스트 디센던트에 대한 투자를 아낌없이 지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게임즈는 2013년 설립된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제작사로 주요 게임은 모바일게임 V4, Blue Archive, HIT2와 온라인게임 서든어택 등이 있다. 지난 2022년 넥슨지티와 합병했다.
1. 실적 : 1분기 연환산 매출액은 1,937억원, 영업이익은 18억원이다. 최근 3분기 연속 감익했다.
2. 차입금 : 1분기 말 차입금은 941억원으로 자산대비 21%를 차지한다. 지난해 4분기 말 226억원에서 큰 폭으로 늘었다.
3. 순현금 : 1분기 말 순현금은 1,108억원으로 전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의 6%를 차지한다.
4. 잉여현금흐름 : 1분기 연환산 잉여현금흐름은 234억원 순이익은 -9억원이다. 현금유출이없는비용이 440억원(1분기 연환산)이 발생하였다.
5. PBR : 전일 종가 기준 PBR은 7.08배로 PBR밴드 상단에 위치한다.
큰 폭의 실적 성장 요인은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의 글로벌 히트다. 지난달 2일 출시한 이 게임은 글로벌 흥행몰이에 성공해 매출의 주요 축으로 자리잡았다.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퍼스트 디센던트의 흥행 장기화를 예상하며 하반기 4,200억원, 2025년 5,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상상인증권 최승호 연구원은 "퍼스트 디센던트는 미국, 일본에서 대부분의 기간동안 스팀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해 롱런 IP로 가는 길로 향하고 있다"라며 "넥슨 창사이래 최초의 글로벌 히트작으로 퍼블리셔인 넥슨도 퍼스트 디센던트에 대한 투자를 아낌없이 지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슨게임즈는 2013년 설립된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제작사로 주요 게임은 모바일게임 V4, Blue Archive, HIT2와 온라인게임 서든어택 등이 있다. 지난 2022년 넥슨지티와 합병했다.
■ V차트 분석
- '24년 1분기 연결 재무 (분기 차트)
- 자료 : 아이투자
1. 실적 : 1분기 연환산 매출액은 1,937억원, 영업이익은 18억원이다. 최근 3분기 연속 감익했다.
2. 차입금 : 1분기 말 차입금은 941억원으로 자산대비 21%를 차지한다. 지난해 4분기 말 226억원에서 큰 폭으로 늘었다.
3. 순현금 : 1분기 말 순현금은 1,108억원으로 전일 종가 기준 시가총액의 6%를 차지한다.
4. 잉여현금흐름 : 1분기 연환산 잉여현금흐름은 234억원 순이익은 -9억원이다. 현금유출이없는비용이 440억원(1분기 연환산)이 발생하였다.
5. PBR : 전일 종가 기준 PBR은 7.08배로 PBR밴드 상단에 위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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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게임즈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넥슨그룹계열의 모바일 RPG게임(HIT) 개발 및 제작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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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환경 | ▷ 기존 온라인게임이 남성 사용자 및 30대 이하 사용자의 비중이 매우 높았다면, 모바일 게임의 경우여성 사용자 및 30세 이상 사용자가 늘어남 ▷ 다른 플랫폼에 비해 제작기간이 짧고 필요 인력과 소요비용이 적어 진입장벽이 낮은편 ▷ 2017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11조원으로 전망 |
경기변동 | ▷ 경기변동에 따른 직접적인 영향보다는 게임의 재미와 게임성 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함 ▷ 모바일 게임은 흥행산업으로 경기변동에 비탄력적 특성을 보임 |
주요제품 | 모바일게임 76.90% 온라인게임 22.30% 임대 0.80% * 수치는 매출 비중 |
원재료 | ▷ 사업 특성상 해당사항 없음 |
실적변수 | ▷ 국내 및 해외에서 개발 게임 흥행 시 수혜 ▷ 플랫폼 수수료 인하 시 수혜 |
리스크 | 재무건전성 ★★★ - 부채비율 41.32% - 유동비율 287.74% - 당좌비율 287.74% - 이자보상배율 -12.61% - 금융비용부담률 0.63% - 자본유보율 605.97% |
신규사업 | ▷ 차기작(가칭 'Multi-Hit') 2019년 말 서비스 목표 |
넥슨게임즈의 정보는 2022년 10월 2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넥슨게임즈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손익계산서 | 2024.9 | 2023.12 | 2022.12 |
---|---|---|---|
매출액 | 2,077 | 1,933 | 1,324 |
영업이익 | 409 | 120 | 52 |
영업이익률(%) | 19.7% | 6.2% | 3.9% |
순이익(지배지분) | 285 | 113 | 60 |
순이익률(%) | 13.7% | 5.8% | 4.6% |
자료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주 재무제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