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신간] 투자 대가들의 가치평가 활용법

- +
[아이투자 위아람 연구원]투자 대가들의 가치투자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 나왔다.

도서출판 부크온에 따르면 가치평가의 우주를 여행하는 투자자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안내서인 ‘투자 대가들의 가치평가 활용법’이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책은 가치평가법의 장단점을 소개함으로써 어떤 가치평가법을 사용해 주식을 평가해야하는지, 투자자의 선택에 도움을 주려했다.


책의 곳곳에는 주요 핵심내용을 메모해놓아 요점을 지나치지 않고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장의 전체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있어 가치평가를 익히려는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참고서가 될 만하다.

찰스 미즈라이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여러 가치평가법들을 섭력할 수 있게 되었고, 투자 업계는 또 하나의 큰 자산을 갖게 되었다. 투자자라면 누구나 이 책을 책상에 놓고 늘 참고해야 한다”고 추천했다. 또 ‘워렌 버핏 스노우볼 버크셔 해서웨이’의 저자 로버트 L. 마일스는 “가끔 투자자들은 가격과 가치, 두 용어를 혼동해서 가격이 가치와 같다고 생각한다.”며 “이 책을 읽은 독자라면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을 것이고 가치보다 가격이 낮을 때만 자산에 투자할 것이다.”며 추천사를 썼다.

BNP파리바자산운용 글로벌 신용 전략가인 마틴 프리드슨도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이 책은 가치평가법에 대한 매우 종합적이고 심오한 연구서다. 저자는 가격이 잘못 책정된 주식을 찾는 모든 방법을 제시하고, 그 장단점을 체계적으로 짚어나가고 있다. 그 결과 모든 투자자들이 기다리던 매우 실용적인 책이 나왔다”고 이 책을 추천하고 있다.

JOL컨설팅 CEO 제임스 올러클린은 “존 프라이스의 충고는 그가 주창하는 가치투자만큼이나 시대를 초월해 유효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새로운 통찰력까지 제공해 준다”고 말했다.

저자인 존 프라이스는 본래 수학자로 세계 주요 대학에서 금융과 수학을 가르쳤다. 수학, 물리학, 금융 분야를 깊이 연구한 저자는 10년에 걸쳐 다양한 주식가치평가법들을 연구·분석했고 이 책도 연구 결과의 하나이다.

이 책은 투자 대가들이 사용한 가치평가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가치평가법에 대한 해설을 읽어나가다 보면 안락한 은퇴생활이 손에 잡힐 것이다. 가치를 평가하는 일은 단순히 “얼마를 벌 것인가”가 아니라 “어떻게 벌 것인가”와 깊은 연관이 있다. 양보다 질을 추구하는 투자법을 구사한다면 사회에 유익하면서도 개인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투자를 할 수 있다.

주식의 가치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나 워런 버핏, 피터 린치, 벤저민 그레이엄의 가치평가법을 실제로 시험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봐야 한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가치평가법을 구사해서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

책 자세히 보기



<참고> 시가 총액 상위 종목 : 셀트리온헬스케어 CJ ENM 신라젠 헬릭스미스 포스코케미칼 에이치엘비 메디톡스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셀트리온헬스케어]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셀트리온의 바이오 의약품 독점판권 보유사
사업환경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규모는 2016년 약 2208억달러에서 연평균 9.8% 성장해 2026년에 약 5627억원에 이를 전망
▷만성질환의 유병률 증가 및 고령화 인구 증가로 바이오의약품의 견고한 수요 유지
경기변동 ▷경기변동에 둔감한 편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꾸준한 성장추세에 있음
주요제품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등
원재료 ▷셀트리온으로부터 원료의약품/완제의약품의 형태로 매입
▷원료의약품은 셀트리온/외주가공업체를 통해 가공후 공급받는 구조
실적변수 ▷ 블록버스터급 바이오의약품 개발시 수혜
▷ 트룩시마 FDA(미국 식품의약품국) 허가신청 성공시 수혜
리스크 ▷ 재무 건전성: ★★★★ (개별)
- 부채비율 55%, 유동비율 290%
- 자산 대비 차입금 비중 0%
- 이자보상배율 19배
신규사업 ▷현재 셀트리온과 공동개발 중인 바이오시밀러(5개), 바이오베터(2개), 바이오신약(4개)의 파이프라인을 보유 중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정보는 2018년 12월 05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셀트리온헬스케어]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2019.3 2018.12 2017.12
매출액 1,708 9,373 9,232
영업이익 113 85 1,349
영업이익률(%) 6.6% 0.9% 14.6%
순이익(연결지배) 58 114 1,574
순이익률(%) 3.4% 1.2% 17%

(자료 :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아이투자

저작권자아이투자TEL02) 723-9093

Powered by (주) 한국투자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