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액은 4107억8557만원으로 전년 동기 4364억6095만원 대비 5.8% 감소했고, 지배지분 순이익은 1164억2292만원으로 전년 동기 1399억4361만원 대비 16.8% 줄었다.
2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3615억8930만원으로 전년 동기 3871억9599만원 대비 6.6% 감소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79억6485만원으로 전년 동기 1715억7242만원 대비 13.7% 감소했고, 순이익은 1338억7362만원으로 전년 동기 1526억5820만원 대비 12.3% 감소했다.
엔씨소프트의 2분기 주요 실적은 아래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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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각 강세업종/테마03.29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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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풍력에너지
5
▲3.9%
▲3
▼1
1
1,125원
▲113원▲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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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반도체 장비 - 후공정(조립)
17
▲3.5%
▲12
▼3
2
1,570원
▲362원▲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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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도체 - 검사
19
▲3.2%
▲14
▼3
2
2,625원
▲605원▲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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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저가항공사
6
▲3.1%
▲5
▼0
1
12,850원
▲830원▲6.9%
이 시각 급등주03.29 1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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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최근 종목 뉴스
[엔씨소프트]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기업(주요 게임 :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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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환경 | ▷ 중국을 중심으로 개발도상국의 게임 이용률 성장 ▷ 모바일 게임의 고성장세와 경쟁 심화로 영업환경 악화 중 |
경기변동 | ▷ 경기 방어적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리니지W 42.04% 리니지M 18.11% 리니지2M 15.75% 온라인게임 13.31% 기타 5.52% * 수치는 매출 비중 |
원재료 | ▷ 사업 특성상 해당사항 없음 |
실적변수 | ▷ 국내 및 해외에서 개발 게임 흥행 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 시 실적 악화 가능성 ▷ 지속적인 신작 출시 필요 |
리스크 | 재무건전성 ★★★★ - 부채비율 43.02% - 유동비율 436.80% - 당좌비율 204.49% - 이자보상배율 82.63% - 금융비용부담률 0.37% - 자본유보율 32,403.16% |
신규사업 | ▷ 모바일 플랫폼 신작 출시 예정 ▷ PC 온라인 및 콘솔 플랫폼 신작 출시 |
엔씨소프트의 정보는 2022년 10월 2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엔씨소프트]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손익계산서 | 2023.12 | 2022.12 | 202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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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 17,798 | 25,718 | 23,088 |
영업이익 | 1,373 | 5,590 | 3,752 |
영업이익률(%) | 7.7% | 21.7% | 16.3% |
순이익(연결지배) | 2,121 | 4,357 | 3,969 |
순이익률(%) | 11.9% | 16.9% | 17.2% |
(자료 :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