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국증권 이준규 연구원이 작성한 넷마블 리포트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 3Q19는 시장기대치를 상회했으나 세부내역은 11월 발표 시 다시 분석하여 언급할 예정
▶ 4Q19 다수의 신작 출시로 신작 모멘텀은 부족하지 않을 것
▶ 10/14일 웅진코웨이 인수는 향후 시장에서 지속적인 우려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
17일 오전 9시 30분 현재 넷마블 주가는 전일대비 0.55% 상승한 9만900원이다. 현재가 기준 주가수익배수(PER)는 57.4배, 주가순자산배수(PBR)는 1.72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3.0%다.
[바로가기] 실시간 종목뉴스 전체보기
☞ http://bit.ly/2XrAuGJ_itoozanews
이 시각 강세업종/테마05.01 15:32
-
1
중국 광군제 수혜주
22
▲3.2%
▲15
▼5
2
8,600원
▲980원▲12.9%
-
2
핵융합에너지
9
▲2.3%
▲6
▼3
0
25,800원
▲3,800원▲17.3%
-
3
폴더블폰 관련주
5
▲2.2%
▲3
▼1
1
15,460원
▲820원▲5.6%
-
4
증강현실(AR)
12
▲2.1%
▲7
▼4
1
7,820원
▲970원▲14.2%
이 시각 급등주05.01 15:32
이 콘텐츠는 아이투자와 씽크풀이 공동개발한 로봇뉴스 알고리즘에 따라 작성한 기사입니다.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넷마블] 최근 종목 뉴스
[넷마블]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리니지 등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하는 게임사 |
---|---|
사업환경 | ▷ 스마트폰 및 태블릿 기기 등 모바일 기기의 보급대수는 전세계적으로 증가세가 예상되며, 이에 힘입어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도 2015년 334억 달러에서 2019년 539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 RPG 게임은 캐쥬얼 게임 대비 하드코어 유저의 비중이 높아 과금 유저당 결제금액이 커 매출 규모를 지속적으로 유지 및 확대할 수 있음 |
경기변동 | ▷ 경기 변동에는 둔감하나, 유행에 민감 |
주요제품 | 모바일게임 92.93% 기타 5.69% 온라인게임 1.38% * 수치는 매출 비중 |
원재료 | ▷ 해당사항 없음 |
실적변수 | ▷ 게임 흥행시 수혜 ▷ 플랫폼 수수료 인하 시 수혜 |
리스크 | 재무건전성 ★★ - 부채비율 76.88% - 유동비율 60.54% - 당좌비율 57.50% - 이자보상배율 -0.60% - 금융비용부담률 3.17% - 자본유보율 70,325.60% |
신규사업 | ▷ '콜롬버스'프로젝트를 추진 - 게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성향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 |
넷마블의 정보는 2022년 10월 2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넷마블]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손익계산서 | 2023.12 | 2022.12 | 2021.12 |
---|---|---|---|
매출액 | 25,021 | 26,734 | 25,069 |
영업이익 | -685 | -1,087 | 1,510 |
영업이익률(%) | -2.7% | -4.1% | 6.0% |
순이익(연결지배) | -2,557 | -8,192 | 2,402 |
순이익률(%) | -10.2% | -30.6% | 9.6% |
(자료 :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