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실적] 어도비, 코로나 위기에도 양호한 성적표

- +
편집자주해당 콘텐츠는 아이투자 가치플러스클럽에서 제공합니다. 일반 회원 분들과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시차를 두고 무료로 공개합니다. 국내외 투자에 좋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아이투자 가치플러스클럽]
[운영진 코멘트 : 가치플러스클럽은 미국 등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정보도 알차게 제공합니다. 기업분석은 물론 주요 관심 기업들의 실적 등 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엄선합니다. 특히 최근 많은 투자자가 관심을 보이는 미국주식은 포트에 일부 편입할 계획도 있습니다. 아래 콘텐츠는 리뉴얼 이후 제공했던 Adobe (어도비)의 실적 속보입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어도비, 코로나 위기에도 양호한 실적

어도비가 2020 사업연도 2분기(3~5월)에 매출 31.3억 달러(전년대비 +4%)와 주당순이익 2.45달러(전년대비 +4%)를 달성했습니다. 컨센서스 매출 32억 달러보다는 다소 낮지만, 컨센서스 주당이익 2.33달러를 상회했습니다. 어도비 실적은 코로나 위기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선방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2020.6.30 까지)
bit.ly/3dusyeK

어도비는 PDF문서를 제작하는 아크로뱃,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인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뿐만 아니라 동영상 편집용 소프트웨어인 프리미어 프로 같은 소프트웨어를 공급합니다. 특히 최근 유튜브 열풍으로 수요가 늘어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사업모델로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어도비 사업부는 주력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로 제공하는 'Digital Media' 사업부, 온라인 데이터을 분석해 기업의 마케팅 등에 도움을 주는 'Experience Cloud' 사업부 그리고 출판과 관련된 'Publishing' 사업부로 나뉩니다.

어도비는 이번 2분기에 매출비중이 가장 큰 'Digital Media' 사업부 매출이 전년대비 18% 증가해 전사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지역적으로 미국(+13%)보다 아시아 태평양 시장(+18%)의 성장세가 큰 것도 향후 긍정적인 시그널입니다.

3분기(6~8월) 가이던스는 매출 31.5억 달러와 주당순이익 2.4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컨센서스(매출 32.8억 달러, 주당순이익 2.46달러)보다는 다소 낮습니다.

(자료 : Alphastreet)


(~2020.6.30 까지)
bit.ly/3dusyeK

아이투자 구독 채널 바로가기
[바로가기] 종목발굴에 강한 아이투자 전체기사 보기
https://goo.gl/tdcM33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아이투자

저작권자아이투자TEL02) 723-9093

Powered by (주) 한국투자교육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