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조양희]NH투자증권은 31일 넷마블에 대해 오는 3분기부터 흑자로 전환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7만5000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6만4300원이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넷마블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보다 4.8% 늘어난 6618억원이며 영업손실 190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1분기 이후 분기 영업적자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160억원 손실)와 유사하지만 아직 흑자전환은 힘들 것”이라며 “1분기 중 신규 게임이 없었고, 기존 게임의 노후화로 매출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2분기 이후에는 신작 게임 및 중국 판호를 받는 게임의 출시가 이어져 이들 성과에 따라 매출이 반등할 것으로 봤다.
그는 “지난해 12월 받은 판호에 따라 2~3분기에 걸쳐 4종(A3:스틸얼라이브, 샵타이탄, 제2의나라, 스톤에이지)의 게임이 중국에서 출시돼 로열티를 수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텐센트와 계약돼 있는 ‘리니지2:레볼루션’이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을 비롯해 다수의 게임들도 추가적으로 판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중국발 모멘텀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5월 중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두의마블2’는 P2E(돈 버는 게임) 기반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적용했고 전작의 흥행을 기반으로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성과가 기대된다”며 “하반기 중 출시될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ARISE’, ‘아스달연대기’ 등의 출시가 임박해지면 관련 기대감도 상승할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넷마블의 시가총액에는 코웨이, 하이브, 엔씨소프트의 보유 자산 가치도 포함돼 있다”면서 “외화 부채 영향으로 영업외손익이 좋지 못해 넷마블의 주가수익비율(PER)은 상당히 높은 편이나, 신규 게임에 대한 모멘텀을 감안한다면 주가 업사이드는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넷마블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보다 4.8% 늘어난 6618억원이며 영업손실 190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1분기 이후 분기 영업적자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안재민 연구원은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160억원 손실)와 유사하지만 아직 흑자전환은 힘들 것”이라며 “1분기 중 신규 게임이 없었고, 기존 게임의 노후화로 매출 하락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2분기 이후에는 신작 게임 및 중국 판호를 받는 게임의 출시가 이어져 이들 성과에 따라 매출이 반등할 것으로 봤다.
그는 “지난해 12월 받은 판호에 따라 2~3분기에 걸쳐 4종(A3:스틸얼라이브, 샵타이탄, 제2의나라, 스톤에이지)의 게임이 중국에서 출시돼 로열티를 수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텐센트와 계약돼 있는 ‘리니지2:레볼루션’이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을 비롯해 다수의 게임들도 추가적으로 판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중국발 모멘텀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5월 중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두의마블2’는 P2E(돈 버는 게임) 기반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적용했고 전작의 흥행을 기반으로 캐주얼 게임 시장에서 성과가 기대된다”며 “하반기 중 출시될 신작 ‘나혼자만 레벨업:ARISE’, ‘아스달연대기’ 등의 출시가 임박해지면 관련 기대감도 상승할 것”이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넷마블의 시가총액에는 코웨이, 하이브, 엔씨소프트의 보유 자산 가치도 포함돼 있다”면서 “외화 부채 영향으로 영업외손익이 좋지 못해 넷마블의 주가수익비율(PER)은 상당히 높은 편이나, 신규 게임에 대한 모멘텀을 감안한다면 주가 업사이드는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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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리니지 등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하는 게임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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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환경 | ▷ 스마트폰 및 태블릿 기기 등 모바일 기기의 보급대수는 전세계적으로 증가세가 예상되며, 이에 힘입어 모바일 게임시장 규모도 2015년 334억 달러에서 2019년 539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 ▷ RPG 게임은 캐쥬얼 게임 대비 하드코어 유저의 비중이 높아 과금 유저당 결제금액이 커 매출 규모를 지속적으로 유지 및 확대할 수 있음 |
경기변동 | ▷ 경기 변동에는 둔감하나, 유행에 민감 |
주요제품 | 모바일게임 92.93% 기타 5.69% 온라인게임 1.38% * 수치는 매출 비중 |
원재료 | ▷ 해당사항 없음 |
실적변수 | ▷ 게임 흥행시 수혜 ▷ 플랫폼 수수료 인하 시 수혜 |
리스크 | 재무건전성 ★★ - 부채비율 76.88% - 유동비율 60.54% - 당좌비율 57.50% - 이자보상배율 -0.60% - 금융비용부담률 3.17% - 자본유보율 70,325.60% |
신규사업 | ▷ '콜롬버스'프로젝트를 추진 - 게임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 성향과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 |
넷마블의 정보는 2022년 10월 2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넷마블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손익계산서 | 2024.9 | 2023.12 | 202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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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 20,148 | 25,021 | 26,734 |
영업이익 | 1,804 | -685 | -1,087 |
영업이익률(%) | 9.0% | -2.7% | -4.1% |
순이익(지배지분) | 1,915 | -2,557 | -8,192 |
순이익률(%) | 9.5% | -10.2% | -30.6% |
자료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주 재무제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