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Q 실적 표-게임] 더블유게임즈, 영업익 컨센 11% 상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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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업종에 속한 기업들은 2분기 시장 기대치에 못 미치는 실적을 기록했다. 12월 결산법인의 반기보고서 제출이 지난 14일 마감된 가운데 아이투자(www.itooza.com)는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Wisefn WI26 분류기준)들의 2분기 실적을 집계했다.

게임 업종에 속한 29개 기업 중 2분기 증권사들이 실적을 예상한 기업은 컴투스, 더블유게임즈, 펄어비스 등 9개다. 이 중 더블유게임즈를 제외한 8개 기업의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더블유게임즈는 2분기 영업이익이 345억원(+353%, 전년 동기 대비)으로 컨센서스 310억원을 11% 상회했다(관련 기사▷[2Q 잠정] 더블유게임즈, 비수기 최대실적.. 주가 강세).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한빛소프트의 영업이익 증가율이 5384%로 가장 컸다. 지난 2017년 2분기 영업이익이 766만원으로 작아 증가 폭이 컸다. 이밖에 미투온,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등의 영업이익 증가율도 높았다.
반면 컴투스, 넷마블, 게임빌 등 18개 기업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줄거나 적자를 기록했다.

2분기 실적을 반영한 PER(주가수익배수)이 가장 낮은 기업은 바른손이앤에이로 1.6배다. 골프존골프존뉴딘홀딩스가 각각 9.1배, 10.6배로 뒤를 이었다. 일반적으로 PER이 낮을수록 실적 대비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한다. 단, 일시적인 영업외손익 발생으로 PER이 낮을 수 있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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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서머너즈워, 컴투스 프로야구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제작사
사업환경 ▷ 스마트폰의 판매량 증가와 관련 온라인 콘텐츠 수요의 급증으로 성장세 유지
▷ 스마트폰의 고성능화, 풍부한 게임 공급, 4G 보급 등으로 꾸준한 성장 전망
▷ 방학/휴일 기간에 게임 이용률 증가
경기변동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주요제품 모바일게임 70.00%
미디어/콘텐츠 27.20%
온라인게임 2.79%
* 수치는 매출 비중
원재료 ▷ 해당사항 없음
실적변수 ▷ 취급 게임 흥행시 수혜
▷ 중국,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 성공 시 수혜
▷ 판매 단가 인상시 수혜

리스크 재무건전성 ★★★★
- 부채비율 33.68%
- 유동비율 299.26%
- 당좌비율 268.29%
- 이자보상배율 -1.60%
- 금융비용부담률 1.25%
- 자본유보율 17,775.18%
신규사업 ▷ 진행 중인 신규사업 없음

컴투스의 정보는 2022년 10월 21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컴투스]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2023.12 2022.12 2021.12
매출액 7,396 6,773 5,587
영업이익 -332 -151 526
영업이익률(%) -4.5% -2.2% 9.4%
순이익(연결지배) 398 334 1,294
순이익률(%) 5.4% 4.9% 23.2%

(자료 :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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